제 목 [DIR-850L] usb허브 문의
모델명 DIR-850L 이름 손**
연락처 XXX-XXXX-XXXX 이메일 XXXXX@
인터넷 종류 LG U+ 광랜
허브문제일까하여 usb허브 기능만 있는 허브를 연결하여도 증상은 마찬가지입니다

한가지 제품은 유전원 허브이구요 3제품을 연결하였는데 3제품 모두 인식을 못해요

답변에 남겨주셨듯이 권장하지 않지만  전력을 적게사용하지 않는 메모리스틱 인식은 문제없어 보이는데요

실제로 그렇게 사용하시고있구요

제가 가지고있는 허브 3제품을 보낸들 무슨 방법이있겠어요?

usb허브가 어떤 설정이 필요한것도 아니면 그냥 꼽기만 하면 되는것인데  테스트라는것이 어떤것을 말하시는건가요? 제가 해보겠습니다
보냈다가 허브가 공유기 특성을 타서 안된다 라는 매크로 답변은 원하지 않습니다 

아래 답변에서 사용하신 usb허브 제품은 무엇인가요?  알려주세요 
그 제품도 인식을 못한다면 공유기 문제겟죠

///////////////////////////////////////

추가 답변입니다.

 지금 저희 dlink korea 통합 사이트 http://www.d-link.co.kr/  와  디링크 코리아 고객센터 사이트 http://mydlink.co.kr/ 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제 네이버 또는 다음 사이트에서 디링크 이름으로 검색해도 위의 사이트가 조회됩니다.  
 아무래도 옛날에 운용했던 url 주소로 잘못 접속이 되셨던것 같습니다.  

 제품마다 기본 매뉴얼은 제공하는데,  공유기 기능 하나하나에 대한 상세 매뉴얼은 죄송합니다만 따로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공유기 부가 기능에 대한 부분이 검색이 안되셨던 부분이 충분히 공감하고 사죄를 드립니다.
 다만,  제품 매뉴얼이 비슷한 경우 다른 제품 매뉴얼로 대체해서 고객님께 알려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경우 크게 문제가 없지만,   일부 브라우저에서 지원안되는 프로그램(엣지) 같은 경우는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브라우저는 저희 dlink 사이트 뿐만 아니라 특정 사이트 접속시 문제가 있거나 호환이 잘 안되는 내용은 이미 인터넷 기사또는 사용자분들이 충분히 인지하고 계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별도의 공지를 올리지는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dlink 공유기 usb포트는 5v, 0.5a 규격으로 해당 포트로 usb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인식을 하지만 외장하드 같은 기기가 전력 부족으로 usb 기기들이 인식 안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usb 메모리같은 전기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장치의 경우 2~3개씩 인식이 되어 사용하시는 유저분들도 계시지만,  저희 dlink 코리아에서는 안정성을 이유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중이신 usb 허브를 저희 dlink korea 에서 직접 연결해서 테스트 하지 않는이상,  해당 허브를 사용할수 있다 없다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사용중이신 공유기와,  사용하시려는 허브를 저희 dlink고객지원실로 보내주시면 확실하게 테스트하고 답변드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참고로 디링크에 어떠한 악의도 없습니다

좋은제품 제공하고 안타까운 서비스에 적는 글입니다


밑의 문의에 이어 다시 얘기하자면

1. 홈페이지 ui 일관성
 
 게시글을 작성하고 수정버튼을 눌리면 다른 디자인의 웹페이지로 접속됩니다 ( 현재 녹색 디자인이 아닌 파란색 디자인 )
상담시간 10시까지라고 적힌걸 보니 이게 옛날 웹페이지 인것같은데  디링크 홈페이지를 검색을통해 다른경로로 접속할때에도 이 엣날ui를 통해 나타납니다
홈페이지를 새로 만들면서 비용문제로 이렇게 된것 같은데 아무튼 참고바라구요

2. 자료가 흩어져있다는 부분

언어팩 설치PDF설정화면 언어팩 설치 방법다운로드
와이파이 설정PDF와이파이 이름/채널/비밀번호 변경방법다운로드
인터넷 끊김 해결PDF인터넷이 주기적으로 끊김 현상에 대한 해결방법다운로드
기본 케이블 연결PDF기본 랜케이블 연결 방법다운로드
DMZ 설정동영상DMZ(방화벽 해제) 방법다운로드
와이파이 설정동영상와이파이 설정(변경) 방법다운로드


850L 로 검색하면 나오는 메뉴얼인데 상세기능을 사용하기에는 매우 부족한것이 사실이죠  업데이트가 언제되었는지 조차 알수가 없는 자료네요


어디에 무슨 자료가있는지 몰라 어디에 어떤자료들이 있는지 물어보시는건가요? 

콜센터는 운영을 하는지나 의문일 정도이고 
직접문의하여 그저 기다리거나 답답해서 다른분들 문의를 보고 일일이 찾아야하는게 고객입장에서 디링크 공유기 사용의 현실인것같은데요  

예로 vpn으로 문의하면 다른 제품의 메뉴얼을 가져다 알려주시던데 고객입장에서는 황당할것같은데요
사용자의 편리보다 본인들의 편리가 우선인가요..
저도 몰라서 삿지만..

3. 게시글 작성 문제

웹브라우저가 크롬만 있는건 아니죠

엣지로 작성하면 게시글 등록과 동시에 작성한 내용 모두 없어지고 제목만 남아있습니다

엣지를 지원하지 않으면 최소한의 공지라도..


그리고 답변해주신 내용은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과 환경에서는 문제없이 동작하니 마치 제가 사용을 할 줄 몰라 안되는것 처럼 느껴지네요
usb허브 사용과 관련된 자료는 이 디링크 홈페이지에서 고객 문의글 제외한 어느곳에서도 찾아볼수없는데요

심지어 usb허브 지원을 하는지 안하는지 조차 알수있는곳이 없네요 어느 답변은 지원 안한다그러고 또 다른 글에서는 한다고 그러고



랜포트가 달린 허브에서는 동작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따로 설정이 필요한 가요?

고객이 해볼수있는 최소한의 조치를 알려주는것이 순서아닌가요.. 무작정 우리는 되니까 입고시켜보아라 이건 아닌것 같은데요


//////////////////////////////////////////


안녕하세요. 손창혁 고객님, D-link 고객지원실입니다.

 우선 저희 디링크 홈페이지 내에서 공유기 자료 찾아보시기 어려우셨다니 죄송합니다. 
  저희 dlink 홈페이지 클릭시 일관성이 없다는 내용이 어떤 부분인지 자세히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그리고 매뉴얼의 경우 저희가 각 모델별로 상세 매뉴얼은 없으나 기본설정 매뉴얼은 제공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http://mydlink.co.kr/2013/support/product_detail.php?type=router&no=149&model=DIR-850L
 위의 url 주소외에 다른 문의사항은 Q&A 게시판 글에 남겨주시면 답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DLINK 자료가 흩어져있다면 어떤 자료들을 말씀하시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고객지원실에서 구글의 크롬 브라우저로 게시글 작성해봤으나 이상없이 Q&A 게시글 정상적으로 작성이 잘됩니다.  고객님 다른 컴퓨터에서 다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DIR-850L 공유기에 무전원 USB 허브를 연결후 USB메모리 3개 장착후(16G, 8G, 4G) 테스트 했으나 정상적으로 인식 잘됩니다.
 아래는 USB 연결이후 화면입니다.

 
 
사용자분 공유기를 다른 PC에 연결해서 확인해도 동일하게 증상 발생된다면 해당 공유기와, USB 허브,  사용중이신 USB 기기들을 저희 DLINK 고객지원실로 택배로 보내주시면 확실하게 점검후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가 인터넷에서 물건 구매하고 왠만해서는 이런 악평 안남기는데 이 회사는 임원이나 직원이나 스스로의 회사에 아무도 신경쓰는 사람이 없는것 같아 문의만 하려다 몇마디 남깁니다

홈페이지 UI가 클릭때마다 변하는것 일관성 없는것에서 부터 무언가 이상하다는것을 직감했습니다  
회사의 얼굴아닙니까? 의도한것이라면 할말이없네요

메뉴얼이 왜이렇게 부실하고 불친절한가요?

자료가 여기저기 흩어져있는데 찾아보기 편하게 정리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공유기 기능사용하려면 남들 문의남긴것 일일이 찾아보고 사용하라는것인가요?

팔면 그만인가요?
 
엇그제 생긴 회사도 아니고 오픈마켓 보따리상 마냥 ... 

그동안 고객들 문의만 정리해서 따로 게시하였더라도 더 많은 사람들이 구매했을겁니다

그나마 이곳에서 유의미하게 존재하는 고객센터 게시판마저 익스플로러가 아닌 환경에서 게시글 올리면 구구절절 작성했던 내용이 다 삭제된 상태로 게시되네요

익스플로러에서만 사용하라고 최소한의 공지라도 해주시던가.. 사소한 부분 하나하나 사람을 빡치게 만드네요

역지사지로 생각해보세요 사용하는 입장에서 이렇게 불편해도 구매하고싶을지

이럴줄 알았으면 아이피타임 공유기 구매하는것인데 대실망입니다

향후 재구매 의사 0이고 주변에 추천의사도 0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사용해본 모두가 같은 생각일겁니다

어쨋든 사용해야하니 문의남깁니다
다른분 문의보니 usb 허브 이용가능하다는 답변이있어 허브 꼽아보았는데 스토리지 인식을 못합니다 

허브 문제일까하여 아이피타임 공유기에 연결해보았는데 이건 둘다 잘 인식 하네요

외장하드라면 전력부족이겠지만 사용하려는것으 usb메모리 스틱 2개입니다 

허브없이 1개만 단일로 연결하면 문제없이 인식합니다

허브에 저장장치를 걸면 쉐어포트 프로그램으로도 스토리지 인식이 안되고 웹ui상에서도 인식을 못합니다 

사용하는 허브는 이더넷포트 기능이 딸린 무전력 usb허브입니다 펌웨어는 최신버전 1.22 입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어떤 설정을 해야하나요? 해결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