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DIR-850L] 장비 임대 시간 문제
모델명 DIR-850L 이름 디**
연락처 XXX-XXXX-XXXX 이메일 XXXXX@gmail.com
인터넷 종류 KT FTTH
추가 답변입니다.

 1. 공유기에서 일정시간이 지나도 wan ip주소를 갱신하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시는 공유기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wan ip주소를 갱신한다는 내용은 틀린 내용입니다.

 2.  1번 답변과 동일한것으로 ip갱신으로 끊김현상은 없습니다.

 3. 죄송합니다만, 제가 제품 as  url 주소는 제가 잘못 올려 드린것이 맞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mydlink.co.kr/2013/notice/notice_detail.php?no=33&code=mydlink_notice_2009

 4. 고객지원실에서 DIR-850L 최신 펌웨어로 무선 테스트 40시간 이상 했으나 문의하시는 문제는 없었으므로, 계속 문제발생된다면 고객님 공유기를 제품 AS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 공유기에 연결되는 유선,무선 기기들이 임대시간은 공유기쪽에서 기본적으로 1008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다시 안내해드리만, 공유기에서 WAN IP 주소에 대한 임대시간 갱신 설정은 따로 없습니다.

 저희 DLINK 고객지원실 답변 내용을 신뢰를 못하시겠다면 더이상 안내해드릴 사항은 없으며, 펌웨어 1.20 펌웨어 부터 무선 WAP-PSK2 보완과련 업데이트 이후, 일부 고객님께서 사용도중 끊김 증상이 있다고 문의를 하시지만 저희 DLINK KOREA 에서는 해당 펌웨어 나온 이후 몇개월의 시간이 지났으나 해당 펌웨어 탑재된 제품을 사용해도 전혀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계속 문제가 생긴다면 AS받아보시길 안내해드렸던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랫글 답변이 이상해서 다시 글올립니다.

이번에도 잘못된 정보를 대충 마무리식으로 올리지는 말기 바랍니다.

1. dlink 공유기 상단에서 인터넷회선을 할당해주는 통신사 모뎀이나, 공유기에서 wan ip 주소 시간할당이나, dhcp 임대시간을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 임대 시간 컨트롤 할 수 없어 문의 했는데 어떻게 하라는 건가요?

2. 저희 dlink 공유기는 wan ip주소에 대한 시간이 별도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ip주소만 상단 메인 기기에서 할당을 계속 해주면 계속적으로 WAN IP 주소의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  DHCP는 동적 호스트 구성 프로토콜입니다. IP 주소 할당을 해주면 DHCP가 아니겠죠? 무슨 소리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래글에서 문제라고 이야기한 부분은, 동적할당된 IP의 임대 시간이 1시간이고, 한시간 지나면 IP갱신이 일어나고, 갱신하면서 10초 남짓 인터넷이 끊긴다는 말입니다. 
문제를 재대로 파악한건지 의문이 듭니다.

3.  사용도중 인터넷 끊김 현상이 계속 있으시다니, 제품을 저희 DLINK 고객지원실로 택배로 보내주시면 점검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 참고 : http://mydlink.co.kr/2013/notice/notice_detail.php?
=> 위 URL을 확인하고 글쓰신건지? 텅빈 URL입니다. 

4. 기기의 문제가 아니라, 펌웨어 문제 같은데 현재 1.22버젼 사용중이고 1.20부터 계속 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한다고 해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하라던가 그런 답변하지 말기 바랍니다. 

5. 통신사의 모뎀에서 동적할당 IP의 임대 시간을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다이렉트로 공유기 없이 컴퓨터 <=> WAN 연결시, 장비 임대 시간을 결정하는 것은 컴퓨터이지 WAN의 통신사 장비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컴퓨터 <=>  공유기 <=> WAN 연결시, 문제가 되는 장비 임대시간은 공유기 <=> WAN 장비 입니다. 이때, 공유기쪽 임대시간이 1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10080분 같이 긴 시간으로 늘려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하지만, 해당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이 없기 때문에, 펌웨어단에서 간단하게 수치만 변경해주면 되지 않겠어요?

각 불렛마다 답변 주기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박힘찬 고객님, D-link 고객지원실입니다.

 공유기에 wan ip 주소는 따로 임대시간이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즉, dlink 공유기 상단에서 인터넷회선을 할당해주는 통신사 모뎀이나, 공유기에서 wan ip 주소 시간할당이나, dhcp 임대시간을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저희 dlink 공유기는 wan ip주소에 대한 시간이 별도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ip주소만 상단 메인 기기에서 할당을 계속 해주면 계속적으로 WAN IP 주소의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도중 인터넷 끊김 현상이 계속 있으시다니, 제품을 저희 DLINK 고객지원실로 택배로 보내주시면 점검후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 참고 : http://mydlink.co.kr/2013/notice/notice_detail.php?


감사합니다.

========================================================================================================================================================

게시판 보니 저와 같은 증상이 꽤나 있는데, 재대로된 조취는 하나도 취하지 않고 있군요.

인터넷 및 게임등을 하다가 30분에서 1시간 간격으로 동일하게 10초 남짓 먹통이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증상을 겪고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DLINK 공유기의 IP 임대 시간이 1시간 또는 30분으로 맞춰져 있어서, 임대시간이 끝나면 IP를 재갱신하는 과정이 발생하는데, 이과정에서 10초 남짓의 먹통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는 간단하게는 DHCP시 장비 임대 시간을 매우 길게 늘려주면 될 것 같은데, 현재 해당 옵션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빠른 조취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