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DIR-828] DIR-828 사용자인데 간혈적 먹통(프리징) 증상.
모델명 DIR-828 이름 디**
연락처 XXX-XXXX-XXXX 이메일 XXXXX@naver.com
인터넷 종류 KT 100메가 랜
안녕하세요. 고객님, D-link 고객지원실입니다.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는 유.무선기기가 동시에 끊김현상이 발생되었다가 다시 연결되는 증상이 발생된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무래도 제품을 저희 dlink korea 에서 직접 제품을 수령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제품을 저희 dlink 고객지원실로 택배로 보내주시면 저희가 iptv 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연결후 테스트를 해서 제품자체의 문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주소 : 서울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28 우림이비지센터 1차 1401호
AS 참고 : http://mydlink.co.kr/2013/ipenotice/notice_detail.php?no=33&code=mydlink_notice_2009

 그리고 노트북 무선 ping 또한 같이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IR-828 사용자입니다. 사용한지 한달 넘은것같은데 증상 확인을 2주 전에 했습니다.

24평 아파트여서 커버리지는 엄청 넓은게 마음에 들고 속도도 만족스럽습니다.

근데 문제는 가끔씩 간혈적으로 와이파이 응답없음 증상이 있습니다.

공유기는 유선으로 스마트TV에 한선 들어가고 셋톱박스에 한선 들어가고

무선으로 노트북1대, 스마트폰2대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TV와 셋톱박스 모두 켜져있든 꺼져있든 상관없이 발생하고 

발생 빈도는 하루에 10번 정도 발생합니다. 먹통이 되는 시간은 그때 그때 다른데 20초~ 40초 정도 되는것같습니다.

공유기 공장초기화 해보았고 펌웨어도 3월달거 최신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펌업 후 공장초기화 후 기본 셋팅으로만 

사용해보아도 간혈적인 프리징 문제가 있습니다.

앞전에 사용하던 Dir 804A 공유기는 커버리지가 아쉬워서 바꾸었으나 속도나 안정성면에서는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커버리지 문제로 DIR-828 모델로 바꾼 후로는 간혈적인 먹통(프리징) 증상이 있습니다.

휴대폰 사용중 먹통(프리징)증상이 확인될때 얼른 다른 스마트폰과 노트북도 인터넷 켜보면 

똑같이 응답없음(먹통, 프리징) 증상이다가 먹통이 풀리면 다 같이 풀려서 인터넷이 또 잘됩니다.

이거 뭐가 문제입니까?

공유기 소프트웨어 문제입니까, 아니면 공유기 기기 문제입니까?

해결 방안 안내바랍니다.



---------------------------------------내용 추가

그리고 추가로 노트북 사용시 앞전에 DIR-804A 모델 사용때는 없었던 Ping이 있습니다.

Ping이 계속 있는건 아니고 1분꼴에 2~3번씩 계속 튀네요.